Home » 나이스 지키미 무료신용 조회 3회 공짜로 하는 자세한 방법

나이스 지키미 무료신용 조회 3회 공짜로 하는 자세한 방법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무료 신용 조회를 1년에 3회 회원 가입 없이, 로그인 없이 나이스 홈페이지에서 나이스 지키미 무료신용 조회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신용 평가사의 신용 점수를 기준으로 대출 여부가 결정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나의 신용이 현재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평상 시 관리하는 것이 신용 점수를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이 글을 3분 정도 읽으면 나이스 지키미 무료신용 조회 로그인 없이 확인하는 전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도 올리는 꿀팁까지 얻어 갈 수 있습니다.

1. 나이스 지키미 무료신용 조회 방법

1)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접속

전 국민 무료 신용 조회를 위해서는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나이스 지키미를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다음의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점수 조회 바로 가기 ⏩

2) 무료 비회원 신용 조회 클릭

미소 짓는 데이터 생활 클릭합니다. 소비자 보호 카테고리 하단에 있는 무료 비회원 신용 조회를 클릭합니다.

2) 무료 신용 조회 신청하기

무료 비회원 신용 조회 화면에서 하단에 위치한 무료 신용 조회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무료 비회원 신용조회 클릭 후 하단에 위치한 무료 신용조회 신청하기 클릭

3) 보안 프로그램 설치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에서는 회원 가입 절차가 없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1분 ~ 3분 이내 설치를 합니다.

4) 이용약관 동의

신용 조회를 위해 전체 이용 약관에 동의 체크합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5) 휴대전화 본인인증 약관 동의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필수란으로 되어 있는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6) 신용점수 조회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대상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자택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란에 나이스 지키미에서 제공하는 점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0점 ~ 1,000점 구간 중 본인의 신용 점수가 1,000점에 가까울수록 신용이 좋습니다.

7) 신용 정보 분석

나이스 지키미를 통해 신용 조회를 하면 신용개설정보, 대출정보가 모두 표시됩니다. 어느 금융기관에서 언제 대출을 받았고 대출금액과 주택담보 여부가 표시됩니다.

신용도에 많은 영향을 주는 연체정보를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단기 연체,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장기연체, 나이스평가 정보에서 제공하는 장기연체 정보가 표시됩니다.

기타 정보와 신용 조회 기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신용점수 관리

1) 금융거래에서 신용점수 왜 필요할까요?

은행에서 고객에게 돈을 빌려 주기 위해서는 고객이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우선 측정합니다. 충분히 갚을 능력이 된다면 대출 한도를 높여 주고, 금리를 낮추어 줄 것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과거 다른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연체한 이력이 있을 경우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을 신뢰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을 수치화하여 객관적으로 표시한 것이 신용점수입니다.

대한민국에서 현재 널리 알려진 나이스 신용 평가와 올크레딧이 유명합니다.

2) 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 현금 보다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 대출 시 1금융권 –> 2금융권 순서로 이용합니다.
  • 주택 또는 자동차 담보 대출을 먼저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 신용대출을 진행합니다.

3) 단기간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 휴대폰 요금, 건강보험 등 각종 공과금 및 대출금 연체하지 않기
  •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사용하지 않기
  • 대부 업체로 통하는 3금융권 일명 사채 사용 절대 금지
  • 주거래 은행 1곳을 정하고 지속적인 거래하기
  • 나의 신용점수 확인하기

3.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 직장인 신용대출 공통서류

📌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 조회

Leave a Comment